오늘도
행복한 거리,

백제단길 소개

저희 백제 상점가 상인회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저는 영등동 백제상점가상인회 회장 송 형 규 입니다.
백제 상점가는 2009년도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하여 영등2동 지역내외식전문거리를 위한 소상공인들의 자생적 탄생을 시작으로
체육,문화, 도시미화 및 환경지킴이까지 지역경제 및 생활권 활성화를 위한 활동을 꾸준히 진행해 오다
2019 행안부 사업인 골목상권살리기 융복합 사업공모에 전국 8곳 중 1곳으로 전라북도 대표성 의미로 선정되어지며 지방단체장인 익산시의 인허로 백제상점가상인회를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저희 백제상점가상인들은 "전국 최고의 상점가"가 되기 위하여 지금도 열심히 고객님 한분 한분을 정성으로 모시고 있습니다.
또한 백제단길이 지역 시민과 상인, 그리고 문화예술인이 함께 행복한 지역문화를 만들어가는 "명품문화광장"과 “행복한 외식일번지”를 만들어 나가기 위하여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백제상점가상인회의 관활지역내 거리를 ‘백제단길’이라 불리우며 슬로거인 "문화예술로 젊은 성장의 지역경제활성화!"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니
고객 여러분께서는 영등동 백제단길에 변함없는 관심과 사랑으로 방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영등동 백제상점가상인회 회장

백제단길을 방문하여 주신 고객님, 그리고 회원 여러분 감사합니다.
백제상점가상인회는 2009년 설립되어(최초 명칭은 영등동대박상가번영회) 익산시 영등2동 소재 상점가 상인의 경제 활동 지원 및 안정적인 경영여건을 조성하여
외식산업의 균형 있는 성장과 지역경제발전을 도모에 뜻을 둔 상인단체로서 2020년에 이르러서야 백제상점가상인회로 변경을 하게되며 상권내 거리를 ‘백제단길’이라 부르고 있습니다.
최근 상권의 상황은 여러 나라 안팎의 상황에 경제성과 다양성에 어려움을 겪으며 나아가 오프라인보다 온라인이용이 활성화되는 위기의 상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그 어느 때 보다 경쟁력과 자생력을 제고 하여야 할 때입니다.
상권별 지역특성을 살려 가격과 품질, 서비스 향상 및 문화의 다양한 시설의 펀리성을 개선해 나간다면 분명 소비자가 넘쳐나고 외부 관광객이 가득한 지역을 대표하는 멋진 상권으로 발전해 나아가리라 믿습니다.
이 홈페이지는 우리 상권내 모든 외식업 매장의 이용자들에게 백제단길의 이벤트와 공연 및 다양한 행사정보를 알려드리고, 회원 매장에는 익산시와 영등동 및 백제상점가상인회의 기능과 역할을 알려 함께 소통하고 골목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한 정보 제공의 장소이며 새로운 창업을 준비하시는 청년창업 예비자들에게는 알찬 기회제공의 장소입니다.
아무쪼록 이 홈페이지가 백제단길을 이용하여 주시는 고객님들과 골목상권 상인 여러분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보완해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모두가 행복한 문화 외식일번지 백제단길로 오세요~ 감사합니다.

백제단길 추진위원장 및 청년창업지원센터 센터장